해외선물 거래소

[ 해외선물 거래란? ]

시장에서 상품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따라 매수자와 매도자 사이에서 시장가격이 형성되고, 이에 따라 상품과 화폐를 교환하는 거래가 성사됩니다. 이처럼 거래 시점에 직접 주고받는 형태의 거래를 현물거래(Spot transaction)라고 합니다.

현물거래에서 파생된 거래 형태를 선물거래(Futures transaction)라고 하며, 이는 거래 시점에서 가격과 조건을 합의하지만, 실제로는 미래의 일정 시점에 상품과 화폐를 교환하는 계약입니다.

미래 시점의 매매를 약속하는 거래 형태에 따라 1:1 직접 거래로 이루어지면 선도거래(Forward transaction), 공정한 중개인을 통한 지정장소에서 규격된 상품단위로 거래하면 선물거래(Futures transaction)로 구분됩니다.

해외선물거래는 해외 선물거래소에 상장된 상품을 중개인을 통해 공정하게 거래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상품별로 지정된 증거금을 납입하고 중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증거금이 적은 계약금 형태로 설정되어 있어 레버리지(Leverage) 효과를 통해 적은 자본으로 큰 규모의 거래가 가능하지만, 큰 수익과 위험이 동시에 존재합니다.

[ 해외 주요 선물거래소 ]

각 거래소에서 상장된 상품별 증거금은 상품 가격 대비 낮은 수준의 계약금 형태로 설정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투자자는 더 큰 자본으로 거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투자자의 매매성향에 맞는 레버리지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